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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 강소기업협회와 3차 비즈니스매칭데이 개최

  • ceo6495
  • 2022년 2월 23일
  • 1분 분량

- 이커머스에 특화된 인플루언서와 우수 중소기업간 상생협력매칭 기회

(사)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이하 대인협)는 6월 19일(금) 오후 3시에 서초동 플래티넘타워 6층 세미나실에서 (사)한국강소기업협회(이하 강소협) 소속 회원사 6곳과 올해 제3차 상생협력을 위한 비즈니스매칭데이를 개최했다.

기업과 인플루언서간 효율을 극대화한 매칭전략을 추진중인 양 협회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대규모 포럼과 박람회를 여는 대신 매칭 업체수를 최소화하고 그룹매칭 회수를 늘리기로 한 것이다. 이에 따라 오늘 상생매칭상담회은 대인협 김현경 상임부회장과 신희준 사무총장, 강소협 나종호 부회장과 이재형 상생협력위원장의 주최로 에이피씨테크(대표 김승진), 네이처허브(대표 최희진), 리치푸드시스템(대표 이상림), 스타양행(대표 김영석), 제이월드인터내셔널(대표 김정원), 지엠바이오테크(대표 김원대) 등 6개 중소기업이 참여했다.

6개 중소기업은 대인협 인플루언서 상품기획자(iMD)들에게 각자 전략상품의 제품소개와 샘플설명을 하고, 참석한 MD들이 질의응답을 통하여 협회 소속/협력 인플루언서들과 매칭의 적합성을 판단하여 향후 가격과 마진구조를 협의한 뒤 인플루언서를 통한 온라인 판매에 들어가게 된다.

대인협(www.tkai.or.kr)은 일반 기업들이 제품의 홍보와 마케팅에 개별적으로 인플루언서를 연결할 경우 수반되는 고비용과 실적에 대한 부담을 해소해주자는 니즈에서 선한 영향력의 인플루언서 그룹을 확대하고 이들을 통하여 강소협(www.kssba.or.kr) 등 단체가 추천하는 기업을 이어줌으로써 궁극적으로 공정거래가 정착되도록 한다는 취지에서 기획했다. 대인협은 온라인상에서 E커머스를 통하여 규모별 분야별로 특화된 경쟁력을 지닌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기업간 비즈니스매칭행사를 매달 소규모로 지속적으로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와 한국강소기업협회는 지난 2월 26일 혁신과 공정, 동반발전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산업통상자원부의 소관단체인 대인협은 현재 올해 11월 대한민국 기업의 제품들에 대한 대대적인 할인행사로 소비자들에게는 득템의 기회가 되는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 축제의 주요테마인 온라인 인플루언서관을 준비중이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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