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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코세페 대한민국 인플루언서 경연대회’개최 (보도자료)

  • ceo6495
  • 2022년 2월 23일
  • 2분 분량

<2020 KoSaFe Korea Influencers Contest>


- (사)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 대한민국 최초 인플루언서 경연대회 개최

-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과 소비자들에게 위로의 선물이 되길

- 인플루언서 대상 영향력/매출/사회적기업 등 3개부문, 총 25명 시상

- 참가신청 : 10월 08일(목)~11월 05일(목)까지 / 본선 콘테스트: 10월 22일(목)~11월 15일(일)

- 상장 :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상,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장상, (사)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장상 등

산업통상자원부 산하단체인 (사)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www.tkai.or.kr)(이하 협회 TKAI)는 한국 최대 쇼핑 이벤트인 코리아세일페스타 5주년을 맞아 올해 11월, 온라인 인기스타인 인플루언서 중 최고를 가리는 ‘2020 코세페 대한민국 인플루언서 경연대회 (2020 KoSaFe Korea Influencers Contest)’를 개최한다.

협회(TKAI)가 주최하는 이번 경연대회는 올해 코로나19 팬더믹이 만들어낸 언택트시대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으로 온라인 커뮤니티 플랫폼을 활용하여 화장품, 생활유아용품, 패션, 건강식품, 농수산식품 등 소비재제품과 사회적기업 제품 등 기업의 다양한 제품을 유통함으로써 2조원대의 마켓규모를 움직이는 인플루언서들에게 사기를 높이고 공로를 치하하기 위하여 국내 최초로 열리는 대한민국 인플루언서 콘테스트이다.

참가대상은 1천명 이상의 구독자수를 지니고, 전자상거래를 통하여 기업의 제품을 온라인으로 유통, 판매하거나 유료광고를 진행하는 인스타그래머, 유튜버, 크리에이터 등 대한민국 인플루언서다. 단, 정부기관으로부터 2회 이상 행정처분, 과징금 부과대상 등에도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은 인플루 언서는 제한한다.

이번 코세페 인플루언서 경연대회는 ‘기업은 살리고, 소비는 높이고, 만족은 키우는 Live-High-Up’ 을 캐치프레이즈로 걸고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대한민국의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10월 08일(목) ~ 11월 05일(목)까지 참가신청을 받고, 10월 22일(목)부터 11월 15일(일)까지 본격적인 콘테스트에 돌입한다. 신청접수는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신청양식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 인플루언서 경연대회 신청접수 : (아래 주소에 커서를 올리고 자판의 ‘Ctrl’키를 누른다.)

심사기준은 영향력 부문, 매출 부문, 사회적 기업 부문 등 3가지 부문별로 다음과 같다.

▲영향력 부문은 ᆞ코리아세일페스타 참가독려나 홍보 콘텐츠를 자신의 SNS계정에 올리는 것과 ᆞ코세페 엄지척 챌린지에 참여하기 그리고 ᆞ올해 3월 이후에 현물이나 현금 등을 사회에 기부한 사례로 평가가 이루어진다. ▲매출부문은 10월22일부터 11월15일까지 기간 동안 화장품, 생활유아용품, 패션, 건강식품, 농수산식품 등 소비재 제품을 유통, 판매한 실적으로 평가 하며, ▲사회적기업 부문은 올해 3월부터 오는 11월15일까지 사회적기업제품을 유통, 판매한 실적으로 평가한다. 매출부문과 사회적기업 부문도 코세페 엄지척 챌린지에 참여시 가점이 주어진다.

심사는 선정심사위원회(10인 이상)의 평가를 거쳐 11월 17일 전문심사를 거쳐 11월 19일 수상자를 발표하고 12월 4일 시상식을 거행할 예정이다. 총 25명의 수상자에게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상, 코리아세일페스타추진위원장상, (사)대한민국 인플루언서협회장상 등이 협회 인플루언서 인증트로피와 함께 주어진다. 또한 수상자에게는 인플루언서 본인의 이름으로 초록어린이재단, 홀트아동복지회, 굿피플 등 기부단체에 기부를 할 수 있는 총 1천만원 상당의 기부티켓이 부상으로 제공된다.

5개 시상부문과 수상자수는 ▲영향력 부문으로 ᆞ대한민국 인플루언서 그랑프리 2명(구독자 50만명 이상), ᆞ대한민국 인플루언서 마스터 3명(구독자 10~50만 미만), ᆞ대한민국 인플루언서 리더 4명(구독자 1천~10만 미만), ▲매출 부문 8명 (평가성적순, 구독자 1천명 이상), ▲사회적기업 부문 8명 (평가성적순, 구독자 1천명 이상) 등이다.

협회(TKAI)는 금번 경연대회를 계기로 이커머스에 특화된 인플루언서와 연예인, 셀럽들이 소셜네트워크 마케팅의 통합 효율을 발휘한다면 중국의 광군제와 미국의 블랙 프라이데이처럼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가 중소, 중견기업과 유통기업의 판매 활로를 확대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대한민국 최대 할인 이벤트로 자리매김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끝.

<신희준 = tomdoc@naver.com >

* 별 첨 :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대한민국 인플루언서 경연대회 소개 포스터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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